top of page

블로그

통풍과 관련되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가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소나무 껍질, 괴혈병, 최강의 항산화제 엔조제놀



괴혈병이 비타민C의 부족 때문에 생기는 병이라는 것을 알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괴혈병 환자에게 우연히 레몬을 먹였더니 괴혈병이 낫는 것을 발견한 이후 오랜 항해를 할 때면 꼭 레몬 상자를 싣고 다니게 되었지요. 소나무 껍질 추출물의 효능을 알았더라면 그렇게 엄청난 양의 레몬이 필요 없었을 것이고 좀 더 오래, 더 멀리 항해를 할 수 있었을 겁니다.

소나무 껍질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는 비타민 C의 작용을 오래, 강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괴혈병을 비롯한 많은 질환을 낫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비타민 C가 부족할 경우 왜 괴혈병이 생기는 걸까요?

우리 몸에 가장 많이 존재하는 단백질은 콜라겐입니다. 주로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지만 콜라겐은 인체 조직의 뼈대를 이루는 데 반드시 필요하지요. 콜라겐이 부족하면 혈관 벽이 허물어지면서 내출혈이 일어납니다. 특히 전체 혈관의 99 퍼센트를 차지하는 모세혈관 벽이 먼저 망가지면서 피가 새어 나오고 결국 자신의 혈액에 빠져 익사하는 병이 바로 괴혈병인 것입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합성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C가 오랜 기간 부족하면 콜라겐의 합성이 제대로 되지 않아 혈관이 뭉그러지면서 괴혈병이 생깁니다. 이때 플라보노이드가 공급되면 비타민 C가 비록 소량이라고 하더라도 그 기능을 오래, 강하게 유지시켜 주므로 콜라겐의 합성이 촉진되어 혈관 벽이 강해지면서 괴혈병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뉴질랜드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엔조제놀은 성분의 90 퍼센트 이상이 플라보노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 C의 작용을 강하게 하여 콜라겐이 잘 만들어지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C 부족 외에도 혈관을 망가뜨리는 요인은 대단히 많습니다. 당뇨나 동맥경화증을 앓을 경우에도 혈관이 뭉그러지거나 좁혀지면서 온갖 합병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럴 때도 플라보노이드를 충분히 섭취하면 혈관이 망가지는 것을 최대한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플라보노이드를 복용하지 말고 직접 콜라겐을 먹는 것은 어떨까요?

번거롭게 플라보노이드를 복용하는 대신 혈관 벽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성분인 콜라겐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콜라겐 크림을 바르거나 먹는 것은 기대한 만큼 큰 효과가 없습니다. 콜라겐을 비롯한 모든 단백질은 인체의 소화기관에서 일단 아미노산으로 분해가 됩니다. 따라서 콜라겐을 먹건 다른 단백질을 먹건 모두 아미노산으로 분해가 되어 버리므로 콜라겐만을 골라서 먹는다고 해도 몸속에 들어가면 다른 단백질처럼 모두 분해가 되어버립니다. 물론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합성되는 단백질이 콜라겐이므로 분해가 된 아미노산의 상당수가 콜라겐으로 다시 생성이 되기는 할 겁니다. 굶은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단백질은 꼭 먹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우리 몸의 혈관 벽을 구성하는 콜라겐 생성이 부족해지면서 혈관이 뭉그러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생선에서 추출한 해양성 콜라겐은 흡수율이 좋아 많은 건강식품에서 원료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콜라겐을 섭취했다고 해서 몸속에서 그대로 콜라겐이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흡수된 후 다시 콜라겐이나 다른 단백질로 합성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콜라겐이 필요하다고 콜라겐이 많이 든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난센스입니다. 오히려 콜라겐이 잘 합성되게 만들고, 콜라겐 합성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C의 작용을 최대한 오래 유지하게 하는 엔조제놀 같은 항산화제를 복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인간의 신체 나이는 혈관이 얼마나 건강하고 튼튼한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인스턴트식품을 즐겨서 혈관에 기름기가 잔뜩 끼어 좁아지고 딱딱해져 유연성을 잃었다면 나이가 비록 스물이라고 해도 신체 나이는 이미 노인이라고 봐야 합니다. 반면 플라보노이드 같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여 혈관이 건강하다면 나이가 70 일지라도 몸은 젊은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평소 플라보노이드를 충분히 섭취하면 혈관이 강하고 유연해지면서 각종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플라보노이드를 통해 콜라겐이 충분히 합성되면 피부 탄력이 좋아지고 피부 처짐 현상이나 주름살도 잘 생기지 않습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으로부터 엔조제놀을 꾸준히 복용했더니 뜻밖에 피부 톤이 밝아지고 젊어졌다는 말을 자주 듣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지요.


조회수 33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