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블로그

통풍과 관련되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가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유기농 식품과 공인인증 유기농 식품과의 차이



유기농 식품을 먹어야 할 이유는 차고도 넘칩니다. 하지만 유기농 식품과 그렇지 않은 식품과의 차이가 무엇인지, 설사 유기농이라고 쓰여 있지만 이 식품이 정말 유기농인지도 잘 챙겨봐야 합니다. 


유기농은 어떤 화학적인 처리과정도 거치지 않은 식품을 의미합니다. 유기농 식품은 어떤 화학적인 성분의 비료나 제초제,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유통 기한을 연장하기 위해 방사선 처리 같은 가공 과정을 거치지 않아야 하지요.


그렇다면 유기농과 공인인증 유기농과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사실 판매자가 유기농 식품이라고 주장을 해도 그것이 유기농인지 아닌지 확인할 길은 전혀 없습니다. 공인인증 유기농(certified organic)이란 특정 단체나 특정 국가에서 이 식품이 확실한 유기농 식품이라는 것을 공인해준 것입니다.


물론 양심적인 농부가 유기농 농법으로 식품을 생산하였으나 공인인증을 받기 위해 많은 비용을 들여야 하므로 부득이 인증을 받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자신의 정보력을 통해 정말 이 식품이 유기농인지는 구매자가 스스로 판단하여야 할 것입니다. 공인인증 유기농 식품은 이러한 과정을 개개인이 수고스럽게 거치지 않도록 특정 단체가 책임지고 인증을 해 준 것입니다. 이제 개인이 유기농인지를 확인할 노력을 들일 필요는 없어졌지만 인증에 따른 비용 증가는 피할 수가 없겠네요.


자신이 잘 알고 있고 믿음이 가는 유기농 식품이 설사 인증을 받지 못했더라도 기꺼이 유기농 식품으로 인정하고 먹을 수 있겠지만 그런 과정을 대신 해 준 공인인증 유기농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조회수 44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