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통풍과 관련되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가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드디어 항산화제의 시대가 열리다



바야흐로 항산화제 시대입니다. 넘쳐나는 건강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빠지지 않고 가장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항산화제입니다. 이제 일반 식품이건 건강식품이건 항산화 효과를 앞세우지 않으면 명함조차 내밀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암과 대부분 만성질환의 발병 원인이 과도한 활성산소에 의한 것이고 활성산소를 가장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바로 항산화제이기 때문이겠지요.

뉴질랜드 매장에서 건강식품을 판매하다 보면 건강증진을 위해, 면역증강을 위해, 또 만성질환의 치유와 개선을 위해 많은 분들이 항산화제를 찾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갑자기 생긴 피부 트러블과 주름살 감소를 위해, 격한 운동을 한 후 나타나는 여러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적으로 항산화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이른바 좋다는 음식들은 거의 모두 항산화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런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매일 챙길 수는 없으니 그 중 나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여 건강 증진이나 질병 치유를 위해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눈에 좋은 항산화제는 빌베리, 심혈관 질환에는 코엔자임 큐텐, 간에 효과적인 항산화제는 솜엉겅퀴 등인데 자신의 증상과 약한 부분에 맞춰 선택하면 건강 개선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에 대한 관심은 지대하지만 정작 활성산소가 무엇인지, 항산화제가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는 지, 내게 맞는 항산화제가 과연 무엇인지 정확히 아시는 분은 드문 것 같습니다.

뉴질랜드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하여 가장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이는 엔조제놀, 최고의 항산화 과일인 아사이베리,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항산화제 포도씨, 술꾼에게 술 마실 핑계를 제공하는 레드와인의 레스베라트롤, 심혈관 계통에 널리 쓰이는 코엔자임 큐텐, 전통적인 항산화제 베타카로틴, 비타민 C, E, 그리고 항산화 미네랄인 셀레늄 등 일일이 열거하기조차 힘든 수많은 항산화제 중 나에게, 가족에게, 그리고 병마에 시달리는 친지와 친척에게 안심하고 권할 수 있는 최고의 항산화제는 무엇일까요? 현대 대체의학의 총아인 항산화제를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활성산소라든지 항산화 등 여러 개념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지요. 가장 자주 듣는 말이기는 하지만 정확한 뜻을 몰랐던 항산화제에 대해 앞으로 몇 회에 걸쳐 차근차근 설명을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조회 4회
KakaoTalk_20200415_150259164.jpg

Twinkiwis LTD, +64 21 759 747

Unit 8, 94 Rosedale Road, Albany, Auckland, NEW ZEALAND

 한국 전화 070 7878 9447

Designed by Twinkiwis